2024-04-29 01:13 (월)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3.09.1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장은채)은 9월 14일(목) 복지관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행복과 감동의 20년, 힘찬 도약을 위해 다시 뛰는 우리”라는 주제로 ‘개관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기념행사는 복지관 이용자들뿐 아니라 박홍률 목포시장, 김광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문차복 목포시의회 의장, 최선국 전라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장 등 주요 인사 포함 총 500명의 내‧외빈이 참석하여 개관 20주년의 축하하였다.

복지관 이용자들이 준비한 우쿨렐레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시상식과 축사, 20주년 기념영상에 이어, 복지관의 후원자이자 전문 자원봉사자인 예닮치과병원 임형수 원장이 장학금을 전달하며, 뜻깊은 행사의 의미를 더욱 더 높일 수 있었다.

또한 복지관 로비에는 복지관 이용자들이 손수 제작한 작품 약 100여점이 전시되었다. 특히, 이날은 500명의 복지관 이용고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특별식을 준비하여 풍성함을 더하였고, 하당동새마을부녀회, 국제피플투피플 목포챕터가 배식봉사를 함께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축제의 한마당을 만들 수 있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년간 지역 내 장애인 당사자의 사회 참여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관을 방문하는 장애인들에게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고객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개관 20주년 기념행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문화적 교류의 장이 되어, 장애에 대한 인식과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새로운 도약을 기약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은채 관장은 “올해는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사랑으로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개관 20주년 맞이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복지증진에 기여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