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여수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 발대식 개최
상태바
여수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 발대식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10.3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 단위 연합대 구성해 체계적 협력 치안활동 추진
여수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 발대식 개최.
여수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 발대식 개최.

서 단위 연합대 구성해 체계적 협력 치안활동 추진

여수경찰서는 10월 31일 오전 자율방범연합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은 최홍범 여수경찰서장, 한광민 여수시청 행정안전국장, 윤은택 자율방범연합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합대 설립을 공식화하고, 우수 대원에 대한 감사장과 자율방범대원 위촉장을 수여했다.

자율방범대는 그동안 법적근거 없이 봉사활동 수준으로 운용되어 오다가 지난 4월 27일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약칭: 자율방범대법)이 제정, 시행됨에 따라 법정 단체로 인정되면서 署 단위 연합대를 구성해 경찰과 더욱 체계적인 협력 치안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경찰서 자율방범대는 연합대 산하에 20개 지대 355명의 자율방범대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들은 국가와 지자체의 행정적·재정적 지원하에 한정된 경찰력을 보완해 범죄예방과 협력치안활동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윤은택 자율방범연합대장은 “법적 근거 없이 자율적으로 운영돼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자율방범대가 정식 법정단체로 인정되어 앞으로 더욱 굳건히 경찰과 협력해 시민들의 안전 유지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광민 행정안전국장 “여수시 지역 치안을 위하여 봉사하는 마음과 헌신하는 자세로 임하는 자율방범대원들에게 항상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며, “지속적인 공동체 치안으로 안전한 여수 만들기에 함게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최홍범 여수경찰서장은 “이번 발대식으로 민경 협력방범체계를 더욱 활성화해 지역사회 안전과 청소년 선도 등 방범 파수꾼이 될 것이다”며 “자율방범대가 본연의 활동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여수시와 협력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