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1:34 (월)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제조업 안전부서장 협의체 발족
상태바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제조업 안전부서장 협의체 발족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11.0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제조업 안전부서장 협의체 발족식 진행사진.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제조업 안전부서장 협의체 발족식 진행사진.

광주지방고용노동청(청장 양정열)과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본부장 김무영)는 7일 광주지방합동청사에서 삼성전자(주) 광주사업소 등 관내 제조업 안전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예방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협의체를 발족했다.

이번 안전부서장 협의체는 우리지역 제조업 사업장에서 발생한 사고사망 중 약 절반이 협력업체에서 발생함에 따라 원청의 안전보건에 대한 책임의식 강화와 함께 지역 안전문화 활성화를 위한 범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협력업체를 보유한 200인 이상 제조업체의 안전부서장을 대상으로 추진되었다.

이날 발족식은 협의체 발족 취지 및 운영계획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협의체 운영을 위한 회장단 선정 및 향후 추진방안에 대한 논의로 마무리 되었다.

협의체 발족식을 시작으로 매분기 정기간담회를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등 예방정책 및 안전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매월 안전일터 조성의 날 운영을 통한 릴레이 캠페인 등 자율예방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협력사에 대한 위험성평가 안착을 위한 지원활동도 추진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 김무영 광주광역본부장은 “제조업 안전부서장 협의체가 우리 지역의 중대재해 감축과 안전문화 실천 확산의 디딤돌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공단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