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무안군, 제27대 정현구 신임 부군수 취임
상태바
무안군, 제27대 정현구 신임 부군수 취임
  • 임경환 기자
  • 승인 2024.01.02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 청렴, 배려 강조”
무안군, 제27대 정현구 신임 부군수 취임.
무안군, 제27대 정현구 신임 부군수 취임.

“소통, 청렴, 배려 강조”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제27대 정현구 신임 부군수가 2일 취임했다고 밝혔다.

부군수는 본격적인 업무 시작에 앞서 신속한 군정 현황 파악을 위해 취임 당일 기관단체를 시작으로 3일부터 읍면사무소 및 군정주요 사업장을 직접 돌며 현장행정에 나선다.

정현구 부군수는 전남 담양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도시 및 지방행정과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1992년 광양시에서 공직 생활을 입문했으며, 2013년 행정사무관 승진, 2020년 서기관 승진, 2024년 1월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하여 무안부군수로 부임하였다.

공직에 입문 후 2004년도 전남도청에 발령받아 행정안전부로 바로 전입하여 약 16여년간 장관비서관, 국정기획위원회, 인사기획관, 교부세과, 감사담당관 등 주요 요직에 역임했다.

부군수는 취임사에서 김산 군수님의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10만 군민과 800여 공직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군정을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앞으로, 정부기관과의 네트워크와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해 보다 더 많은 무안군 발전을 위한 핵심전략을 발굴하고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통, 청렴, 배려」를 강조하여 무안군 발전을 위해서 “서로 나서서 협업할 수 있는 프로의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부군수는 “전라남도 시군 중 가장 큰 잠재력을 가진 무안군에 부군수로 취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무안군의 큰 비전인 ‘무안을 더 크게 내 삶을 더 높게’ 더 큰 무안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무안군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경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