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신안군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상시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신안군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상시프로그램 운영
  • 고영 기자
  • 승인 2024.04.04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해요. 우리 가족 요리 교실
신안군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상시프로그램 운영.
신안군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상시프로그램 운영.

함께해요. 우리 가족 요리 교실

신안군가족센터는 공동육아나눔터 3월 상시프로그램으로 ‘함께해요. 우리 가족 요리 교실’을 진행했다.

3월 상시프로그램은 우리 가족 얼굴 쿠키 만들기, 불고기 크루아상 샌드위치 만들기 등 3월 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2시부터 오후4시까지 총 4회기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박모 씨는 “지인 소개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아이와 같이 음식을 만들며 아이와 친밀감을 형성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상시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고, 애착 강화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주 2회 토요일 오후2시부터 오후4시까지 진행한다.

4월 상시프로그램은 천연 제품 만들기로 3월 28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며, 신안군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신안군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양육 부담 해소와 지역공동체 중심의 돌봄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시설로 부모와 이웃이 함께 육아 경험 및 정보를 공유하며 자녀를 돌볼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안군가족센터 신선희 센터장은 “신안군에 거주하는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의 다양한 여가 활동 제공 및 부모 자녀의 긍정적인 애착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