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영암군, 농림부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 공모 선정
상태바
영암군, 농림부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 공모 선정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4.04.15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2억5,000만원 확보, 농촌특화 테마관광 7개 콘텐츠 선보인다
영암군, 농림부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 공모 선정.
영암군, 농림부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 공모 선정.

사업비 2억5,000만원 확보, 농촌특화 테마관광 7개 콘텐츠 선보인다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11일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2억5,000만원을 확보했다.

농촌관광 중간지원조직이 지역 내 관광사업자, 여행사 등 민간과 협업 창의적 농촌특화 테마관광 콘텐츠를 개발·운영하면 지원해주는 사업이 농촌 크리에이투어이다.

영암군은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재)영암문화관광재단,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관광두레, 농촌활성화지원센터, ㈜여행시간, 곤충박물관, 농업회사법인 ㈜새실과 협력해 7가지의 신규 여행상품을 기획했다.

나아가 ‘내 안에 품은 영암, 달품에’를 주제로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지원해 최종 선정을 이끌어냈다.

영암군이 공모에 제출한 여행상품은 반려동물과 함께 야외영화제와 다도, 팜파티를 체험하는 ‘영암 댕댕포레스트’, 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맛투어 ‘월출산도 식구경’, 참빗과 도자기 등을 만들며 농촌생활도 해보는 ‘영암에서 장인으로 살아보기’, 영암곤충박물관과 연계한 ‘영암 깜깜한 밤 반딧불이 축제’ 등이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관행적인 관광에서 벗어나 월출산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운치를 민간의 창의력으로 재구성한 관광 상품을 내놓아 오고 싶은 영암, 머무르고 싶은 영암, 다시 오고 싶은 영암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