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영암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심의회 개최
상태바
영암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심의회 개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3.02.2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암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심의회
[호남타임즈=정민국기자]영암군이 지난 26일 군청 낭산실에서 영암군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사회단체 대표자 변경으로 인한 위원을 위촉하고 심의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은 총 93명으로 구성되고 위원장은 영암군수와 동아인재대학교 김종협 교수가 공동으로 역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복지계획의 수립, 시행, 평가,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조사, ▲지역 내 복지자원 조사 및 개발, ▲그 밖의 지역사회 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협의와 건의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심의회는 지역사회복지 연차별 시행결과 평가를 토대로 2012년 최종 예산배정액 대비 집행 결과 달성 여부와, 보건복지부 세부평가 지표를 기준으로 계획대비 투입율과 활동성 정도에 대해 총 14개 평가지표를 5단계 척도로 평가했다.

또한 2013년 긴급복지지원 대상자의 긴급지원 적정성과 선보호에 대한 사후심사, 사회복지시설 공익이사 선임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심의를 진행했다.

김일태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복지는 예산 투입의 많고 적음이 아니고 수혜자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며 우리 영암의 복지 시스템은 7년 연속 우수군으로 평가 받아 타 지자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며 “사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사업이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