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영암군 ‘행복 영암’ 건설을 위한 소통행정 성료
상태바
영암군 ‘행복 영암’ 건설을 위한 소통행정 성료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3.03.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군민과의 대화, 360여 건 건의사항 등 수렴

▲ 군민과의 대화 진행모습
[호남타임즈=정민국기자]영암군(군수 김일태)이 지난 1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시작된 군민과 하나 되는 아름다운 동행 ‘2013 군민과의 대화’를 21일 서호면을 마지막으로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군민과의 대화는 지난해 군정 운영성과와 올해 주요업무를 군민에게 설명하고 읍․면의 주요업무와 지역별 현안보고에 이어 군정에 대한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 등을 군수가 직접 듣고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군정보고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군민들의 이해도를 높였으며 주요 실과소장이 참석하여 현장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즉시 확인해 해결하는 등 참석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총 360여 건(현장 160, 서면 200)의 주민 건의사항을 수렴했으며 현장 확인, 세부사항을 검토해 군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김일태 군수는 “3년 연속 국가대표 쌀로 선정된 달마지 쌀 골드, 여름철 대표 관광지 기찬랜드, 7년 연속 복지시책 최우수 또는 우수지역 선정, 100억 원을 돌파한 군민장학회 등 농업, 복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룩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사이후이(死而後已)의 정신으로 군정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한 중단 없는 전진을 해나가겠다”며, 군민 화합과 협조를 당부했다.

영암군은 앞으로도 주민 행복 증진을 위한 적극행정으로 불편사항을 사전에 해결하고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열린 군정을 구현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