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전남도립도서관, 독서왕 선발대회 시상
상태바
전남도립도서관, 독서왕 선발대회 시상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4.12.2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고흥군 최국환 씨.동아리 부문 순천제일고, ‘나비효과’ 차지

[호남타임즈=백대홍기자]전남도립도서관(관장 민상기)은 제22회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 시상식을 지난 19일(금) 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했다.

시상식은 수상자, 가족, 지도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입상자 표창과 독서동아리 올해의 책 연극 공연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2014년 도․시군 올해의 책 10권을 대상으로 시군 예선에서 선정된 독후감 254편을 모아 전라남도 본선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작은 전남문인협회 및 한국지역문학인협회, 국어 교사 등 15명의 전문 심사단이 책 내용의 이해도, 문장의 구성, 표현력 등에 대해 심사했으며 초등부, 중등부, 일반부, 동아리별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독서왕은 개인 부문에 고흥군 최국환 씨, 독서동아리 부문에 순천제일고등학교 ‘나비효과’가 차지했으며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총 26개의 도지사상을 수여했다.

민상기 도립도서관장은 “이번 독서대회가 전 도민의 정서 함양과 새로운 정보, 교양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더 다양하고 우수한 작품을 만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독서왕 선발대회는 사회 각계각층의 독서 생활화를 정착하고, 독서를 통해 문화국민으로서의 의식수준 향상에 기여토록 하기 위해 도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