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9:39 (월)
전남도, 도서개발사업 전국 최우수
상태바
전남도, 도서개발사업 전국 최우수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4.12.3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오도 등 섬별 주제 적용해 개발 호평…여수시, 기초단체 최우수

[호남타임즈=백대홍기자]전라남도는 행정자치부가 실시한 ‘도서개발사업(특수상황지역) 평가’에서 광역단체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여수시가 기초단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화)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서개발촉진법에 따라 추진하는 섬 지역 소득 증대와 생활기반 정비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서개발 사업을 대상으로 이뤄진 것이다.

평가 기준은 계획 대비 사업 추진 실적과, 사업 추진에 따른 경제적인 파급 효과, 지자체와 주민들의 사업 추진 의지 및 참여 실적 등이 반영됐다.

전라남도는 여수의 금오도(생태의 섬), 상․하화도(꽃의 섬), 백야도(가족의 섬) 등 섬별로 독특한 주제를 적용해 그에 맞는 개발 사업을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주변 관광자원인 해변, 숲을 연계한 ‘해도림(海島林)의 업무표장 등록, 온․오프라인 등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해양관광 활성화, 사업 현장 해빙기 안전점검, 관계 공무원에 대한 워크숍 등의 관계자 역량 강화에 힘쓴 것도 한몫 했다.

여수시는 사업의 조기 발주를 위해 별도 설계비를 반영한 동절기 설계지원단을 운영하고, 설계 단계서부터 주민 의견을 반영한 사업 추진으로 민원을 최소화해 사업의 적기 추진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최종선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도서종합개발 사업의 주목적인 주민 정주여건 개선 및 소득 증대사업과 함께 관광과 연계할 수 있는 사업 발굴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새해부터 본격 추진할 도 브랜드 시책인 ‘가고 싶은 섬’ 가꾸기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