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전라남도의회, 광주 군공항 전남이전 관련 성명 발표
상태바
전라남도의회, 광주 군공항 전남이전 관련 성명 발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1.1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도지사의 분명한 입장 발표와 철회 요구

▲ 이낙연 도지사의 분명한 입장 발표와 철회 요구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남도의회 정영덕 의원(무안 2)은 지난 1월 14일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 군사공항의 전남이전 문제와 관련하여 전남도지사는 도민들이 오해가 없도록 철회는 물론 재발방지 약속을 강력히 촉구하는 긴급 성명서를 발표했다.

전남도의회는 이날 성명서에서 “이낙연 도지사가 지난 2015년 1월 11일 일요일 아침 8시 목포MBC에서 진행하는 일요포커스에 출연하여 광주전남의 상생을 위하여 광주공항은 민간공항과 군사공항 이전까지 함께 생각해야 한다. 군공항을 전라남도 어디인가로 가져오는 것을 피할수 없다. 상생하면서 좋은 것만 가져 온다는 것은 상생하는 자세가 아니다”고 밝힌 것에 대해 “어떠한 이유로든 군사공항의 전남도내 이전을 강력히 반대한다”는 의견을 표명했다.

정영덕 의원은 “광주전남의 상생문제도 중요하지만 전남의 농업을 지키고 도민의 생존권을 보장하는 것이 도지사의 의무로서 이러한 중차대한 문제를 전남도의회와 서로 머리를 맞대고 지혜롭게 풀어나가는 것이 공동협력 관계 임에도 도민의 대변자인 도의회를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입장을 밝히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일이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남도의회에서는 광주 군사공항의 전남 이전에 관한 입장을 도지사가 도민에게 분명히 밝히고 재발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이 약속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 광주 군사공항 전남이전 입장을 즉각 철회하라.
- 광주 군사공항 이전에 대하여는 전남도민의 동의없이 추진할 수 없다.

한편 전남도의회는 “도지사의 분명한 입장을 파악한 후 진행 상황을 지켜보면서 적절히 대처해 나갈 계획으로 광주 군사공항이 전남도민의 동의없이 도의회를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추진된다면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