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와이드인터뷰 <59> 조요한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장 / “목포시의회 선제적 대응으로 준비해야”
상태바
와이드인터뷰 <59> 조요한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장 / “목포시의회 선제적 대응으로 준비해야”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5.01.2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요한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장
[호남타임즈=정소희기자]조요한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장이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선제적 대응으로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조 위원장은 올해 관광경제위원회 운영 목표를 관광인프라 구축과 목포시 쓰레기문제로 삼았다. 이는 목포시의회가 먼저 목포시 현안 문제점들을 점검하고 준비해나가겠다는 것.

조 위원장은 “호남고속철도(KTX) 완전 개통 등 주변 여건들이 변화하고 있는데 목포시도 이에 발맞춰 관광인프라 구축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위원장은 현재 목포시 현안 문제 중에 하나로 쓰레기 문제와 음식물 폐기물 문제를 들었다. 목포시가 이를 위해 생활폐기물 전처리시설 건립을 추진하고 있고 플라즈마 시설 건립도 추진하고 있다.

조 위원장은 “목포시가 추진하는 시설들에 대해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충분히 할 것이며, 특히 생활폐기물 전처리시설(목포환경에너지센터) 폭발사고의 원인 규명이 된 만큼 시민들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의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쓰레기 대책으로 조 위원장은 “시민의식 개혁이 먼저 이뤄져야 하고, 쓰레기 처리 주체인 목포시 정책 방안, 쓰레기 처리 시설 등으로 피해를 입는 주체에 대한 보상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위원장은 “쓰레기가 날로 늘어나고 있으며, 매일 배출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며, “시민 공청회 등을 통해 문제의 심각성을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목포타임즈신문 제125호 2015년 1월 28일자 5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