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목포대 조광문 교수, (사)한국사물인터넷학회 회장 선출
상태바
목포대 조광문 교수, (사)한국사물인터넷학회 회장 선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5.03.0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타임즈=정소희기자]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조광문 교수(48세, 전자상거래학과․사진)가 지난 9일 열린 정기총회에서 (사)한국사물인터넷학회 초대 학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년이다.

(사)한국사물인터넷학회는 지능화된 이종산업간 사물인터넷 신기술에 관한 학문을 체계화하고 이를 보급함으로써 산업 및 국가발전에 공헌하고, 산․학․연․관이 상호 협력하여 인력 양성과 연구 및 국제교류를 통하여 사회공익과 IT 사물인터넷 기술 분야의 발전에 공헌하는 비영리 단체로 지난해 12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에 설립된 학회다.

(사)한국사물인터넷학회 주요 임원으로는 ▲고문 강영일((주)엠아이에스 연구소장) ▲감사 박영준(KISTI 전문연구위원) ▲부회장 김태우(성공회대 교수), 한근희(고려대 교수), 송길영((주)다음소프트 부사장) ▲상임이사 이용진(한국교원대 교수), 최창원(한신대 교수), 이형우(한신대 교수), 이근호(백석대 교수), 류갑상(동신대 교수), 윤성현(백석대 교수), 독고세준(비디코어 대표), 이강원(LG유플러스 부장), 김태규(롯데정보통신 상무) 등이 있다.

조 교수는 “사물인터넷의 특성상 대기업보다 다양한 중소기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관련 기업과의 협업의 기반을 마련해 실제 상용화나 사업화에 중점을 둔 산학 협력 모델 발굴 및 과제 도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조광문 교수는 고려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전산과학과 박사학위를 받았다. 삼성전자 통신연구소 선임연구원을 지냈고, 2005년부터 목포대 교수, 학생취업부처장으로 재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