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영암군, 또래상담 연합회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영암군, 또래상담 연합회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5.08.2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교 시간이 기다려지는 즐거운 학교 만들기 앞장

영암군(영암군수 전동평)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2일(토) 13시부터 16시까지 월출산 기(氣)찬랜드에서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영암군 또래상담 연합회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에서는 위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및 또래상담 홍보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영암군 또래상담 연합회 또래상담자들이 참여하여 실시되었다.

또래상담이란,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 다른 또래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진정한 친구가 되어주는 것으로 또래상담자 및 도움을 받는 친구 모두 성장 발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에서는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6개교, 고등학교 4개교가 또래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래상담 연합회는 또래상담 운영학교를 대표하는 또래상담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영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성장기에 겪을 수 있는 친구관계, 학업, 가족, 진로결정 등 다양한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한 기관으로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은 방문 또는 전화(청소년전화 1388)를 통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정민국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