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목포대 IPP사업단, 장기현장실습 참여학생 사전교육 개최
상태바
목포대 IPP사업단, 장기현장실습 참여학생 사전교육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5.08.2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PP사업단 장기현장실습 사전교육 단체사진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IPP사업단(단장 최한석)은 지난 8월 25일 부터 26일까지 양일간 나주 중흥 골드스파&리조트에서 장기현장실습 파견학생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장기현장실습 사전교육은 2015년 IPP형 일학습병행제 참여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생으로 갖추어야 할 ▲기업에 대한 이해 ▲직업윤리 및 정보보안 ▲현장실습생 준수사항 ▲산업안전 ▲직장인의 예절 ▲기획서 작성 ▲근로기준법 등의 교육을 통해 파견될 기업에서의 적응력을 높여 효과적인 장기현장실습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장기현장실습 사전교육에는 목포대 IPP사업단 및 참여 학과 교수 20명과 IPP 참여 학생 80여 명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사전교육을 통해 IPP 참여 학생들은 기업에서 장기현장실습생으로 갖추어야 할 소양과 역랑을 강화하는 소중한 기회의 시간을 가졌다.

사전교육 개막식에서 최일 목포대 총장은 “이번 4개월 동안의 장기현장실습은 실무능력 강화 및 기업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가 될 것이다”며, “참여 학생들이 장기현장실습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실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는 지난 4월 호남권 대학 중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간 해당 기업체에 참여 학생을 파견해 장기현장실습을 수행할 예정이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