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김철주 무안군수, ‘2016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상태바
김철주 무안군수, ‘2016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2.2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중앙 주최, 산업통상자원부‧중앙일보‧jtbc 후원 … 가치창조 부문

▲ 김철주 무안군수 2016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수상
김철주 무안군수가 월간중앙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중앙일보‧jtbc에서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가치창조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변화를 수용하고 혁신을 거듭하여 뛰어난 리더십으로 새로운 패러다임과 창조경제를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CEO를 선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월간중앙 측은 김군수가 무안군민의 더 나은 삶과 더 좋은 환경을 위해 내실 있는 군 살림과 현장 경영을 통해 맞춤형 복지 구현은 물론 온 국민이 참여하는 문화관광 축제까지, 혁신경영의 성공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무안군을 ‘대한민국 최고의 공공혁신 자치단체’로 도약시키는 훌륭한 리더십을 보인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김군수는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지도력으로 취임 당시 426억 원에 달했던 지방 채무를 완전 상환했고 2년 연속 1,000억여 원의 국비를 확보해 무안군 발전 동력을 강화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김철주 무안군수는 수상소감에서 “이 상은 8만 무안군민이 함께 이뤄낸 성과이다”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고 싶고, 살면 가장 행복해지는 무안군’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군수는 전남 무안군 출생으로 목포고등학교와 조선대학교 약학과를 졸업하고 최근 목포대학교 명예 행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전라남도 교육위원을 역임한 후 2012년 제45대 무안군수로 당선되어 현재 제46대 무안군수로 재직 중이다.

아울러 2013년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을 비롯해 시민일보 제11회 ‘의정․행정대상’ 및 법률소비자연맹총본부 ‘공약대상’ 등을 수상했고, 대외적으로는 전라남도 약사회 부회장 및 무안군 약사회 회장을 거쳐 현재 법제처 국민법제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