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52 (월)
전남도의회 김탁 교육위원장, ‘친환경 최우수 의원상’ 수상
상태바
전남도의회 김탁 교육위원장, ‘친환경 최우수 의원상’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2.2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선정

▲ 김탁 교육위원장 친환경 최우수 의원상 수상
전라남도의회 김탁(목포4) 교육위원장은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 주관한 ‘2105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105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선정은 전국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친환경적인 지역사회 발전을 주도한 최우수 의원을 발굴 격려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서다.

김 위원장은 전남도의회 사상 최다 도정질문 의원답게 지난 2010년부터 총 10차례의 도정질문을 통해 한빛원전 안정성 확보와 학교급식 농수산물 방사능 검사 및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목포 도심 숲 부흥산과 부주산 둘레길 조성, 자연형 하천과 생태공원 수목 식재, 실효성 있는 숲 가꾸기 정책 마련 요구 등 의정활동 전반에 걸쳐 성실성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았다.

김 위원장은 “앞으로도 친환경적인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 발굴하고 해결하는데 앞장설 것이다”며, “주민복지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 곳곳에서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이번 수상 이외에도 전라남도공무원 노조가 선정한 의정활동 우수의원, 광주·전남 유권자 연합 선정 최우수 광역의원에 선정된 바 있다. 제10대 의회에 들어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지난 6월부터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9명)들이 전남교육 현안에 대해 각자 연구발표를 하도록 하여 ‘정책의회, 연구의회, 책임의회’를 구현하는데 앞장서는 모범의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