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영암군, 의료급여제도 바로 알기 교육
상태바
영암군, 의료급여제도 바로 알기 교육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04.2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의 건강지킴이

▲ 영암군 의료급여제도 바로 알기 교육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26일 지역 의료급여 신규수급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적절한 의료급여 이용 방법과 의료급여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의료급여 신규수급자를 대상으로 연2회 의료급여제도 교육과 과다 의료급여 발생자 고위험군, 집중관리군, 부적정 장기 입원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관리사가 유선, 직접방문, 서신을 통하여 건강상담 등 개별 사례관리와 교육을 연중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수급자에게 병ㆍ의원 과다·과소 이용, 약물 오·남용으로 인한 건강 유해요인을 사전에 차단시키고,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신청, 선택 병ㆍ의원 이용방법 등 각종 의료급여제도에 대하여 안내했다.

또한, 심폐소생술, 기도이물폐쇄제거방법, 심장마비시 응급조치 대처방법 등을 알기 쉽게 동영상 교육을 진행해 자가 건강관리에 대한 능력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제도 교육을 통해 의료급여 대상자들의 합리적이고 올바른 의료이용방법 안내로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의료급여비용 재정 안정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영암군은 의료급여 본인부담금 안내와 장애인 보장구, 노인틀니, 요양비 등 지원내용과 적절한 의료기관 이용방법을 안내하여 해마다 급증하고 있는 의료급여비용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실제로도 의료급여제도 교육과 의료급여관리사의 개별 사례관리를 통해 매년 사례관리 대상자의 진료비가 점차적으로 감소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