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목포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16학년도 교수법 특강 개최
상태바
목포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16학년도 교수법 특강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6.05.2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학년도 교수법 특강 개최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지난 5월 18일부터 오는 6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12시, 16시에 플라자60 3층 다목적 학습실에서 2016학년도 교수법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교수법 특강은 지난 4월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한 사전 요구조사를 바탕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교수 참여가 가장 많은 수요일로 요일을 정하였고, 동료교수의 수업사례와 교육매체, 실제적용방법 등으로 주제를 선정 운영하고 있다.

첫 번째 특강은 수학교육과 이헌수 교수의 ‘동료교수의 교수법 사례 소개Ⅰ’ 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학생들의 예습과 복습, 그리고 포트폴리오 활용법 등 실질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교수법에 대한 강연을 하였다. 특히 타 교수의 실질적인 교수법에 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이 많았다.

두 번째 특강은 광주대학교 김누리 교수를 초청하여 ‘사례로 들여다보는 PBL(Problem based learning)수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PBL의 수업방식과 활용방식, 그리고 평가기법 등에 대한 특강을 통해 실질적인 사례 및 샘플 제공이 좋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 번째 특강은 ‘동료교수의 교수법 사례소개 Ⅱ’라는 주제로 오는 6월 1일 12시에, 네번째 특강은 ‘Flipped Learning’이라는 주제로 6월 8일 16시에 플라자60 3층 다목적학습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목포대 교수학습지원센터장 김선영 교수는 “교수들이 강의에서 사용하는 실제 사례들과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교수법을 소개하여 강의의 질을 향상시키며, 교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만족도 높은 특강을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