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전남도 열린강좌, 도민 소통의 장
상태바
전남도 열린강좌, 도민 소통의 장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5.3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지역본부, 30일 순천서 ‘행복한 삶 위한 대화 원리’ 주제 … 도정 홍보도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는 30일 순천백운웨딩홀에서 2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제7회 동부지역 ‘열린 강좌’를 개최해 행복을 위한 대화법을 소개하고, 도정 시책 및 동부지역본부의 기능과 역할 등을 설명했다.

이번 강좌는 순천조례노인복지센터 일자리사업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해 빛나는 실버의 삶을 사는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차명호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교수를 초빙해 ‘행복한 삶을 위한 대화 원리’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차 교수는 미국 조지워싱턴대에서 상담학 박사를 취득, 현재 평택대 상담대학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주한미군연구소장, 대통령 경호실 자문위원,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정책보좌관 등을 두루 지냈으며, 공중파방송 등 각종 언론매체 출연 및 중앙, 지방자치단체, 기업, 대학 등 다수 기관에 출강해 공감, 원활한 소통, 자녀교육 등을 주제로 강연한 유명강사이기도 하다.

이날 강좌에서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상대방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친밀하게 하는 대화 원리를 사례를 통해 전하며 색다른 재미와 힐링의 기회를 제공했다.

참석자들은 “삶을 살아가는 데 성숙한 대화와 효과적 스피치로 자신이 최종적으로 원하는 목표를 말하고 이룰 수 있는 원리를 이해하는 아주 유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천제영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장은 이날 도정 홍보영상 상영과 함께 전라남도 도정 주요시책 소개 및 동부지역본부 개청 이후부터 현재까지 약 1년 7개월여 동안 성과와 향후 방향 등 실질적 제2청사로서 기능과 역할을 설명하고 도민들의 동참과 협조를 부탁했다.

- 동부권 위임민원 확대, 찾아가는 현장방문 접수제 운영
- 미위임 사무도 접수하여 도 본청에 전달·처리하는 등 남악까지 가지 않고도 순천에 소재한 동부지역본부에서 도청 모든 민원을 접수·처리
- 동부권 정책자문위원회 및 유관기관 정책협의회 구성·운영
- 민선6기 도지사 공약사항 이행(3종 대기수질 배출업체 환경관리권 시·군 위임 완료, 벌교갯벌 도립공원 추가 지정 완료) 등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동부권 7개 시군 단체 및 주민이 수강하고 싶은 강사와 강의 주제를 선정해 신청하면, 원하는 날짜와 장소로 찾아가는 맞춤형 ‘열린 강좌’를 개설해 인문학적 사고 함양 기회를 제공해왔다. 지금까지 총 7회에 걸쳐 1천 5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도민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

오는 7월 20일에는 보성 벌교농협 강당에서 유머 컨설턴트 ‘용혜원 시인’을 초빙해 농가주부모임 보성군회 회원 등을 대상으로 여성 교양강좌로 개최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