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23:47 (목)
목포대 WISET전남지역사업단, 3D 프린팅 활용 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대 WISET전남지역사업단, 3D 프린팅 활용 교육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16.06.2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료식 후 단체사진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WISET전남지역사업단(단장 박복희)은 지난 6월 21일(화)부터 22일(수)까지 이틀 동안 공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ICT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3D 프린팅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목포대 제어로봇공학과 유영재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진행됐다. 특히 교육진행은 3D 프린팅에 대한 이론 학습을 먼저 실시한 후 사전에 준비한 모델링 제품의 후처리(채색) 후 3D 모델링(Autodesk 123D design프로그램)과 프린터 실습을 통해 3D 프린팅 기술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전반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실습중심의 교육으로 운영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했던 공과대학 학생들은 “다소 생소했던 3D 프린팅 제품을 후처리(채색)하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3D 프린팅 기술 활용분야를 알게 됐다”며, “무엇보다도 직접 모델링을 한 후 프린팅 된 조형물의 상태를 보고 원하는 가공처리(수정)를 해볼 수 있어 특히 좋았다”는 의견을 보였다.

한편 박복희 WISET전남지역사업단장은 “3D 프린팅 및 관련 산업 규모는 올해 73억 달러, 2020년경에는 약 3배인 210억 달러에 이를 전망으로 다양한 수요에 맞춘 실시간 제품 생산이 가능해짐에 따라 프린팅산업은 전 산업 분야로 파급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과대학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얼마나 많은 3D 프린팅 제품들이 활용되는지를 이해함으로써 ICT 및 취업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