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전남도교육청,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11.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주인공은 바로 당신”

▲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워크숍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9~30일 화순금호리조트에서 도내 125명의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위기학생 및 학교폭력 피․가해학생 상담과 특별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교 내 고위험군 학생 발견 및 치료․연계 활동 등 학교 현장에서 전문상담교사들의 burnout 증후군 예방과 자기 돌봄의 시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빛고을 춤 명상학교 강사와 함께하는 ‘명상과 마음 대화’, ‘몸 살림 댄스 테라피’ ▲엔터테인먼트 ‘함께’와 자신의 사연을 담은 노래를 통해 감정의 카타르시스를 경험하게 되는 힐링 콘서트를 가졌다.

또 ▲자신감과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스트로크 콘서트 ▲자연의 소리와 향기를 듣고 맡으며 정서적 정화를 경험하는 숲길 걷기 명상 등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교육지원청 Wee센터와 단위학교 Wee클래스의 특화프로그램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상담후 학생들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분임토의 등 학교상담 활성화를 위한 주요성과를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길훈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위기 학생의 조기발견 및 치유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상담교사들의 역량을 집중해 주길 바란다”며 “학교폭력 등에 노출된 학생들의 건강한 관계 회복을 돕는 매개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상담교사의 역량강화와 직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