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52 (월)
이낙연 전남도지사, “국가 대개조 … 지방이 적극 나서야”
상태바
이낙연 전남도지사, “국가 대개조 … 지방이 적극 나서야”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12.1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긴급 간담회서 민생 안정 대책 논의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13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긴급 간담회에 참석해 민생 안정 대책을 논의했다.

간담회 참석 시도지사들은 대통령 탄핵이라는 국가적 위기가 ‘엄중’한 상황이라는 데 공감하고, 시급히 불안한 정국을 해소하고 국정 공백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

특히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경제 활성화, 조류 인플루엔자(AI) 확산 방지, 재해재난 공동 대응 등을 흔들림 없이 챙겨 나가기로 합의했다. 또한 대통령 탄핵으로 인한 정치적 불확실성과 국정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헌법재판소의 신속한 판단을 촉구했다.

이낙연 도지사는 간담회에서 “현 시국에 대한 국민의 분노와 실망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정치‧경제‧사회의 혁신 등 전면적인 국가 대개조가 필요하다”며 “중앙에서 일거에 모든 것을 이뤄내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지방에서 혁신의 모델을 정착시키고 발신하는 노력을 해야 하며, 그것을 중앙이 수용하는 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치권도 정략이나 계산에 함몰되지 않고 큰 눈으로 현 국면을 바라보고 위기의 강을 잘 건널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줄 것”을 주문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 지사를 비롯, 강원‧서울‧광주‧대전‧세종‧경기‧충남‧경북‧제주 등 10명의 시도지사가 참석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