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23:47 (목)
타임즈 선정 2016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 ‘정광호 신안군의회 의장’
상태바
타임즈 선정 2016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 ‘정광호 신안군의회 의장’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6.12.1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광호 신안군의회 의장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이 공동으로 선정한 ‘타임즈 선정 2016 올해를 빛낸 인물’지방의정 대상에 정광호 신안군의회 의장을 선정했다.

목포타임즈신문과 호남타임즈신문은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공헌한 지방정치인을 올해를 빛낸 인물로 수상하고 있다.

또 다양한 봉사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 가는데 일조한 시민에게 올해를 빛낸 인물로 선정했다.

타임즈 선정 2016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으로 선정된 정광호 신안군의회 의장은 제7대 신안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활동하면서 열린 의회, 현장중심 의회를 표방하고 군민이 감동받을 수 있는 의정활동을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6대와 7대 신안군의원으로 활동하면서 해남 화원반도 화력발전소 반대 지원 조례 등을 발의하여 신안군 어민들의 피해를 방지하는 데 앞장서기도 했다. 화력발전소가 들어서는 화원반도와 신안군은 해상거리가 7km에 불과하기 때문에 발전소 건립 반대에 적극적으로 앞장 서기도 했다.

정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및 시정 질문을 통해 부실공사 피해방지 등 대안을 제시했으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출산 장려금지원 조례를 발의하는 등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앞장서왔다.

정 의장은 도 지역의 중요한 현안에 대하여 군민과 소통하고 유관단체 등과 연계 해결 방안들을 모색하고 주요사업장 및 공공시설물 운영실태 현장 점검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정소희 백다흰기자

<호남타임즈신문 2016년 12월 14일자 1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