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영암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자료 발간·보급
상태바
영암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자료 발간·보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2.0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 가득! 사랑 듬뿍! 氣찬 요리교실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2017학년도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 운영 지원 자료 ‘재미 가득! 사랑 듬뿍! 氣찬 요리교실’을 제작 보급한다.

2017학년도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자료는 3~5세 누리과정 연령별, 수준별, 계절별 요리 수업을 위한 자료로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자료 개발에 참여한 권영화 위원은 “유아는 요리 과정을 통하여 재료의 물질적 특징을 이해하고, 조리과정에서 일어나는 화학적 변화를 경험하며, 다른 사람과 의논하고 협동하는 태도를 갖게 된다. 또한 스스로 요리한 음식을 먹고 자신감과 긍정적 자아개념이 형성된다”며 “이처럼 요리활동은 유아의 자아개념과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향상에 꼭 필요한 교육활동으로서 학교현장의 요구에 의해 요리라는 주제로 자료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안병창 교육장은 “유치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유아들의 요리활동에 관한 다양한 활동 방안을 제시한 자료집을 개발하게 되었다. 이 자료집이 유아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고, 잠재능력을 길러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에게 활용도 높은 자료를 제작하여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유치원뿐만 아니라 초․중 교육과정 편성․ 운영을 위한 지원 자료를 제작 보급함으로써 2015개정교육과정, 자유학기제, 미래핵심역량 등 변화하는 교육을 동향을 반영한 단위 학교의 특색 있는 학교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