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9:39 (월)
광양교육지원청, 학교회계시스템 교육 실시
상태바
광양교육지원청, 학교회계시스템 교육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2.2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한 광양교육은 행정 업무 전문성이 기반입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23일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공·사립 초·중 업무담당자 42명을 대상으로 2017년부터 시행하는 국고보조금 통합관리망 시스템 및 학교회계 예산결산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임원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꿈을 키우며 미래를 준비하는 활기찬 광양교육 실현’을 위해 현장에서 지원 행정 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에게 감사하다”며 노고를 치하하고, “올바른 공직자상 정립 및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에 적극적인 의지를 가지고 행정 업무 전문성 신장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날 교육은 청렴 교육과 학교회계 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학교회계 업무 담당자의 청렴도 향상 제고 방안, 국고보조금의 효율적인 관리, 목적사업비 반납절차 등 학교회계 시스템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학교회계 교육에 앞서 청렴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청렴은 행정 업무 전문성이 기반이라는 인식을 공유하여 학교회계 담당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교회계 담당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기본 덕목인 청렴한 마음가짐을 되새기고, 국고보조금 통합관리망 사용에 따라 학교 현장의 업무부담이 줄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