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곡성교육지원청, 2017 1학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 외부강사 연찬회 가져
상태바
곡성교육지원청, 2017 1학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 외부강사 연찬회 가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3.0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경험을 위하여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지난 2월 28일 곡성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 강사 70명을 대상으로 행복하고 즐거운 방과후학교 시간 운영을 위한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화순만연초 김민자 수석교사의 ‘학생 이해를 통한 긍정적 관계 형성 및 효과적인 교수법’이라는 주제로 공감대화법, 경청수업법에 대해 강의했다.

공감수업법에서는 공감 대화의 4요소인 관찰, 느낌, 욕구, 부탁으로 이어지는 대화방법을 다양한 상황에 대한 실습을 통해 익혀 학생과 강사가 서로를 이해하고 지지하는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혔다.

경청수업법에서는 3분간 이야기하기, 1분간 들은 내용 되돌려 주기 등의 방법으로 상대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는 분위기 속에서 서로의 신뢰를 쌓아 긍정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서 동영상을 통한 아동학대신고의무자교육도 이루어졌다.

연찬회에 참석한 삼기초 컴퓨터 강사 모영환 선생님은 “방과후학교 수업을 하다보면 학생들에게 받는 상처가 조금씩은 있는데 오늘 수업을 통해 치유되는 느낌을 받았고 학생과의 관계에서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익히게 되어 새롭게 만나는 학생들과는 더 행복한 관계를 맺고 즐거운 수업을 운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박찬주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서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마음을 열고 최선을 다해 지도해주시면 가치 있고 보람되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학생들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방과후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