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목포공공도서관, 3월 테마 도서 전시 운영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3월 테마 도서 전시 운영
  • 고영 기자
  • 승인 2017.03.0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 테마로 여러분의 시작을 응원합니다

▲ 목포공공도서관, 3월 테마 도서 전시 운영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양창완)은 ‘친구’라는 테마 아래 ‘여러분의 시작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도서관 1층 로비에 3월 테마 도서를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3월, 새 학년 또는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이용자들에게 친구, 인간관계에 관한 도서를 통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새 학기, 새 친구에 대한 두려움이 있을 수 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새 친구 만들기, 우정의 중요성에 관한 책을 소개함으로써 아이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즐거운 친구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친구 관계 뿐 아니라 다양한 문제로 고민할 청소년들을 위해 자아나 진로와 같은 청소년들의 주 고민 해결에 힘을 실어줄 책도 다수 전시한다.

더불어 직장과 사회 내 관계에서 고민하고 갈등할 성인들에게는 인간관계 관련 도서 전시를 통해 바람직한 인간관계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처세술 분야의 스테디셀러인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포함하여 양질의 도서를 전시함으로써 관계 속에서 지친 직장인들과 일반인들을 위로하고 격려할 것으로 기대된다.

1월부터 테마 도서 전시를 관람하고 전시 퀴즈에 참여하고 있는 이용자 김지훈 씨는 “테마 도서 전시는 같은 주제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쓰인 책들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그 안에서 도서를 손쉽게 선택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전시공간이 연령과 계층에 상관없이 소통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