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장흥교육지원청, ‘전남특수교육운영계획 2017’ 설명회 개최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전남특수교육운영계획 2017’ 설명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3.0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 특수교육 한 단계 업!! 교사와 함께 도약하는 교육

▲ 장흥교육지원청, ‘전남특수교육운영계획 2017’ 설명회 개최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3월 7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지역 내 유․ 초․ 중․ 고등학교 특수학급 및 특수교육 담당교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2017년 전남특수교육 운영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7년 전남특수교육 운영계획의 중점과제 및 특수교육 정책사업 지원계획 등에 관한 내용을 전달하여 각급학교에서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특수교육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날 참석한 지역 내 특수교사는 “이번 설명회로 올해 전남특수교육이 추구하는 특수교육 중점 사업에 대해 잘 알게 되었다”며 “학교에서 잘 적용하여 학생들에게 교육활동을 직접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개인적인 장애가 차이를 가져올 순 있지만 우리 교사들의 열정과 관심을 모아 그 차이를 극복할 수 있게 만드는 배려가 필요하다”며 “장애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교육을 받도록 특수교육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지원에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약 10억 원의 예산을 들여 특수교육지원센터 신축(2017년 10월 개원 예정)을 계획 중이다.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신축을 통하여 특수교육센터 운영의 내실화와 질 높은 특수교육 지원이 기대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