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순천교육지원청 2017 유·초·중등 특수교사 연찬회 개최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2017 유·초·중등 특수교사 연찬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3.0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레이는 시작, 아름다운 동행. 순천특수교육을 디자인하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3월 7일 오후 3시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유·초·중등 특수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설레이는 시작, 아름다운 동행 순천특수교육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2017 특수교육 담당교사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는 2017 전남특수교육 운영 계획과 장애인 학대 신고 의무자 교육 및 질의 응답 및 건의사항으로 진행됐다.

상사초등학교 교사 허가영은 특수교육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통합학급 담당교사 및 관리자의 통합학급 운영·관리 역량이 매우 필요함을 역설했다.

장애인 학대 신고 의무자 교육 강사로 나선 풍덕중학교 교사 김소영은 “모든 교사는 신고 의무자임을 알고 학생들의 작은 변화에도 반응해야 함을 강조하면서 학생들의 인권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대석초 특수교사 김덕호는 “2017 전남 특수교육 운영 계획을 숙지하여, 학급교육과정 운영 계획 수립 시 반영하고 특히 통합교육에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윤종식 교육장은 “장애학생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그들에게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연찬회에 참석한 교사들을 격려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이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함께하고 서로 존중하며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