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진도군, 신학기 학교 주변 위해요인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진도군, 신학기 학교 주변 위해요인 안전점검 실시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3.1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군, 신학기 학교 주변 위해요인 안전점검 실시
진도군이 신학기를 맞아 민·관 합동으로 학교주변 위해요인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교통안전·유해환경·식품안전·옥외광고물 정비 등 4개 분야에 걸쳐 집중 시행됐다.

주요 점검 내용은 ▲어린이보호구역내 불법 주정차, 과속 ▲학교정화구역 내 유해시설과 불법영업행위 ▲학교 내 급식소·매점과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에 대한 지도 및 점검 등 식품안전분야 ▲옥외 불법광고물 단속과 노후광고물 정비 등 불법광고물 분야이다.

군은 제252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진도초등학교 일원에서 경찰서, 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50여명이 참여해 학교 주변 안전을 위한 캠페인도 실시했다.

또 국가안전대진단(2월 6일~3월31일)의 내실 있고 원활한 정책 추진을 위해 안전신문고, 안전디딤돌 ‘앱’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진도군 안전건설과 관계자는 “범정부 차원에서 추진하는 신학기 특별 안전점검으로 학교 주변의 위해요인을 정비해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민선 6기 군정목표인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를 위해 민·관·군·경이 함께하는 안전진도실천협의회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