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9:05 (화)
광양교육지원청 ‘2017 학생생활지원 내실화 계획 교원 연수’ 실시
상태바
광양교육지원청 ‘2017 학생생활지원 내실화 계획 교원 연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3.1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안전한 학교, 행복한 학생, 운동장도 춤을 춘다

▲ 광양교육지원청 ‘2017 학생생활지원 내실화 계획 교원 연수’ 실시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지난 3월 13일 대회의실에서 광양 지역 내 유‧초‧중‧고 학교 안전교육 담당교원을 비롯한 초‧중‧고 교감, 장학사 등 13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학생생활지원 내실화 계획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새 학기를 맞이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조성을 위해 ▲학교 안전교육 및 학교 안전 7대 표준안 안내 ▲학교폭력 예방 활동 강화 및 학교폭력 사안처리 강화 ▲학생자치문화 조성 ▲학생 단체 활동 활성화 ▲보건교육 내실화 ▲학업중단 예방 지원 ▲학교상담 활동 내실화 ▲학교현장 재난‧안전 대응 역량 강화 ▲학교 안전사고 예방 인프라 구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임원재 광양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광양의 아이들이 세계 속의 당당한 인재로 자라나기 위해서는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해야 한다”며 “학생들이 배움을 즐기고 자신의 미래를 개척해 갈 수 있는 작은 사회 학교 안에서 꿈과 끼를 키우며, 존중과 배려로 감사함을 배울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전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날 연수에 참석한 김형진 광양중진초 교사는 “학교는 학생의 공간이며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삶의 공간이다”며, “학교안의 웃음이 바로 우리나라의 미래가 될 것이다”고 연수의 의미를 덧붙였다.

광양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이번 학생생활지원 내실화 연수가 꿈을 키우며 미래를 준비하는 활기찬 광양교육의 지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