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39 (화)
곡성출신 남도금형(주) 오기종 회장, 곡성 인재육성 장학금 기증
상태바
곡성출신 남도금형(주) 오기종 회장, 곡성 인재육성 장학금 기증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3.1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이 희망이다, 곡성인재 키워달라”

▲ 곡성출신 남도금형(주) 오기종 회장, 곡성 인재육성 장학금 기증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지난 13일 지역 내 초ㆍ중ㆍ고등학생 중 인성이 우수하고 미래 발전 가능한 잠재적 역량을 가진 학생 10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 수여했다.

장학금을 기증한 오기종 남도금형(주) 회장은 평소 기업 이익 사회 환원과 지역 인재 양성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현재 재광곡성군향우회를 이끌어 가고 있으며 어렸을 때 어려운 환경에서 성장한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특히 고향의 인재 양성에 관심을 갖고 좋은 품성을 갖춘 재능 있는 인재들을 키우기 위해 남몰래 학생들을 돕고 있다.

오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비록 작은 농촌에 살지만 큰 꿈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해서 고향과 국가를 위해 공헌 할 수 있는 멋진 곡성인의 후예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석곡중학교 3학년 김은서 양은 “장학금을 받아서 너무 기쁘다. 앞으로 주변 친구들도 더 열심히 돕고 공부도 열심히 해서 오기종 회장님처럼 멋진 어른이 되고 싶다. 더 나아가 저도 꼭 곡성의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찬주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리적, 경제적으로 소외된 곡성 지역의 희망은 우리 ‘학생’들이다. 학생들이 꿈을 가지고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일을 계기로 미래 발전 가능성이 있는 잠재적 역량을 가진 학생들이 어려운 여건으로 꿈이 좌절되지 않고 지역 인재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역 사회가 적극 나서는 사례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교육지원청도 학생들의 꿈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