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9:05 (화)
목포대, 2017 대학행정 혁신포럼 처음으로 열려
상태바
목포대, 2017 대학행정 혁신포럼 처음으로 열려
  • 고영 기자
  • 승인 2017.03.1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 2017 대학행정 혁신포럼 처음으로 열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지난 3월 14일 목포대 별관 1층 홍보실에서 조봉래 사무국장 및 행정부서 과‧실‧팀장 등 총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행정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첫 정례 ‘대학행정 혁신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국립대학의 행정환경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현안과제 공유를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함으로서 해결 방안 도출 및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목포대가 국내‧외 명문대학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행정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조봉래 사무국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대학 내 23개 부서별 팀장들의 월중 업무계획, 혁신사례 및 타 부서 협조사항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이어 전 참석자가 함께하는 종합토론과 함께 마무리로 사무국장의 총평과 당부발언이 이어졌다.

목포대는 이번 3월 첫 혁신포럼을 시작으로 주요 보직자가 참석하는 간부회의 결과와 연계해 매달 두 번째 주 화요일 마다 과‧실‧팀장을 대상으로 대학행정 혁신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포럼을 통해 도출된 핵심 혁신과제 및 추진성과는 총장 및 주요부서장과 공유할 계획으로 혁신사례는 국가재정지원사업과 연계해 주요 평가지표 향상을 위한 방안으로 활용된다.

한편 목포대 조봉래 사무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대학 발전의 핵심적인 실무 책임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과‧실‧팀장이 모여 대학행정의 혁신을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장이 마련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포럼이 행정실무 책임자의 유대강화는 물론 부서 간 정보공유와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상호 교류 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