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00:52 (화)
광주시교육청, 학부모·교원·학생 대상 공개 특강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부모·교원·학생 대상 공개 특강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7.04.2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조벽 교수 초청 ‘4차 산업혁명시대, 인성이 실력이다’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지난 19일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학부모·교원·학생 대상 공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공개특강은 HD행복연구소 조벽 동국대 석좌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제4차 산업혁명시대, 인성이 실력이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조 교수는 특강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모든 교사는 학생이 인성이라는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며 “창의성과 인성은 상호 배타적인 요소가 아니라 서로 융합돼야 하고 이성과 감성이 잘 조화를 이룬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제는 진학이 아니라 진로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며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어떻게 살고 싶은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자신이 공부를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살아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이러한 생각을 해보고 꿈과 비전을 세워보는 기회를 모든 학생들이 가져야 한다”면서 “이제 위로 올라가기보다 앞으로, 미래로 나가기 위한 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부모·시민 대상 공개특강은 자녀들의 다양한 진로·진학 기회 제공 및 급변하는 직업세계의 다양한 직업 정보를 학부모에게 제공하여 올바른 자녀교육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다”며 “공개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시민참여팀(062-380-4647~9)으로 문의 바란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 11일에도 포웨이행복연구소 문은식 소장을 초청해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를 주제로 학부모 대상 공개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