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김호남 회장, 전남 제55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상태바
김호남 회장, 전남 제55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4.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원 성금 기부 약정, 저소득층 가정에 ‘따뜻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위한 나눔 실천

▲ 김호남 근화건설(주) 회장(목포상공회의소 회장)이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회원으로 가입됐다<사진제공=목포상공회의소>
김호남 근화건설(주) 회장(목포상공회의소 회장)이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회원으로 가입됐다.

김호남 회장은 28일 오후2시 강진 아트홀에서 허정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강진원 강진 군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5년 동안 1억 원의 성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하고, 2천만 원의 성금 기탁과 함께 전남 제55호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김호남 회장은 “평소 아너 소사이어티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며 “무엇보다 타인에 대한 배려와 친절이 작은 기부, 봉사로 이어져 결국 우리나라가 선진복지사회로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이며, 사회에 환원하는 아름다운 기부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호남 회장은 지난 2011년 생활 형편이 어려운 우수 인재를 지원하는 등 전남지역의 교육 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앞으로도 전달되는 성금은 저소득층 가정의 따뜻하고 안전한 주택개보수를 위해 사용하게 된다.

아너 소사이어티란 우리사회 지도층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함으로써 한국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진정한 나눔의 가치를 창조해 나가고자 하는 뜻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07년 결성한 개인 고액기부자클럽으로 전국적으로 1,536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