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23:47 (목)
광주광역시교육청, 법륜 스님 초청 공개 특강 ‘행복 토크’ 진행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법륜 스님 초청 공개 특강 ‘행복 토크’ 진행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7.05.0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7시 광주교육연수원, 학부모·시민들에 단순·명쾌한 ‘행복론’ 전달

▲ 광주광역시교육청이 평화 운동가이자 행복 멘토인 법륜스님을 초빙해 공개 특강을 진행한다<이미지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평화 운동가이자 행복 멘토인 법륜스님을 초빙해 공개 특강을 진행한다.

‘행복 토크’를 주제로 한 이번 공개 강의는 15일 오후7시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북구 오치동 소재)에서 막을 올린다. 법륜스님은 단순하지만 따뜻하고 명쾌한 ‘행복론’을 통해 행복의 길을 몰라 헤매는 이들에게 보탬이 되는 소중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평화와 화해의 메시지를 전해 온 법륜스님은 1988년 정토회를 설립하고, 정토회 지도법사와 평화재단 이사장을 맡아 ‘즉문즉설’을 통해 사람들의 고민에 명쾌한 답을 주어 왔다.

일련의 활동으로 2000년엔 만해상 포교상을, 2002년엔 아시아의 노벨평화상으로 불리는 ‘라온 막사이사이상(평화와 국제 이해 부분)을 수상했다. 2007년에는 민족화해상을 받았다. 주요 저서로는 ‘스님의 주례사, 엄마수업, 인생수업, 지금 여기 깨어있기, 방황해도 괜찮아’ 등이 있다.

광주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부모 및 시민 대상 공개 특강’은 교육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부모교육을 희망하는 시민단체, 직장, 종교계의 신청을 받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며 “다양한 학부모교육에 대한 궁금증은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시민참여팀(☎062-380-4647~9,4639)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