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9:05 (화)
전남도립대-유탑유블레스호텔, 전문인력 양성 손잡아
상태바
전남도립대-유탑유블레스호텔, 전문인력 양성 손잡아
  • 고영 기자
  • 승인 2017.06.0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협약 … 사회 수요 맞는 인력 양성·취업 연계

▲ 전남도립대학교는 유탑유블레스호텔과 사회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공동 양성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제공=전남도>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김대중)는 유탑유블레스호텔(대표 정병동)과 사회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공동 양성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전남도립대학교는 유탑유블레스호텔에 맞춤형 전문 인력을 공급하고, 호텔은 현장 실무교육을 위해 다양한 현장실습 기회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증진에 기여한다.

대학이 산업체 수요를 반영해 2017학년도부터 사회맞춤형학과 유탑유블레스호텔반을 개설해 운영하고 호텔은 사회 맞춤형학과를 적정한 기준으로 이수한 학생을 채용 약정을 통해 선발하는 방식이다. 대학과 산업체는 산업체의 요구에 맞는 인력 양성을 위해 인력, 시설인프라, 품질관리, 채용 등에 적극 협력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특히 교육부의 역점사업으로 예상되는 사회수요 맞춤형 사업에 대처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상호 협의해 개발하고 편성, 대학과 산업체 간 협력을 통해 이론 및 현장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은 두 기관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한 상호 협력을 증진하고 시너지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중 총장은 “협약 체결을 계기로 두 기관이 사회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을 공동 양성, 취업 증진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남도립대학교는 지난해 대학 평가 우수 대학 5관왕을 차지한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이다. 등록금은 인문계 86만 원, 이공계 99만 원으로 전국 최저인 반값등록금을 실현하고, 국가장학금 신청자 전액 장학혜택 등으로 학생 복지 분야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2014년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돼 ‘호남 광역산업군과 연계한 NCS기반 직무교육 강화와 창의적 인재 양성’ 사업 명으로 부품·소재융합 산업군과 지역서비스 산업군으로 구분해 특성화사업을 운영,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