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9:05 (화)
WISET 목포대사업단, ‘SW실무융합 실기교육’ 개최
상태바
WISET 목포대사업단, ‘SW실무융합 실기교육’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7.06.0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목포대학교 WISET 전남지역 목포대사업단 은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1일까지 여대생 ICT역량강화를 위한 ‘SW실무융합 실기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목포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WISET 전남지역 목포대사업단(단장 박복희)은 지난 5월 25일(목)부터 6월 1일(목)까지 일주일 동안 목포대 교수회관 교육세미나실에서 목포대 컴퓨터공학과, 정보전자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멀티미어공학과, 정보보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대생 ICT역량강화를 위한 ‘SW실무융합 실기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소프트웨어 실무 교육인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업무프로세서 과정으로 운영하였으며 알고리즘과 데이터베이스의 개념과 이해를 위해 (주)국제 김덕중 강사를 초청하여 개념 확립 및 실전 교육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했던 목포대 학생들은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어려운 아날로그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강사님이 재밌게 가르쳐주셔서 기억에 남는다” 등의 의견을 보였다.

WISET 전남지역 목포대사업단 박복희 단장은 “이번 ‘SW실무융합 실기교육’이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실무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을 거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공계 여대생들의 ICT 전공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