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9:39 (월)
전남도교육청, 에코에듀체험센터 신축공사 기공식 개최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에코에듀체험센터 신축공사 기공식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8.28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의 랜드마크 순천에 들어선다

▲ 전남도교육청 에코에듀체험센터 신축공사 기공식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4일 ‘가칭’ 에코에듀체험센터 신축 부지 예정지인 순천만 국가정원 해룡천변 주차장에서 도내 교육가족과 유관기관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가졌다.

가칭 에코에듀체험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18,634㎡의 규모로 488억 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며 3,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다목적홀과 공연장(460석), 도서관(150석), 중·소회의실 등 미래지향적 시설을 갖춰 내년 9월 완공 예정이다.

또 학생, 교직원, 지역민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복합적 기능을 갖춘 교육시설로 설계돼 순천만과 어울리는 아름다운 지역의 상징성과 함께 앞으로 전남교육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만채 교육감은 기념사에서 “이번 사업은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라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위해 교육부와 전남교육청, 순천시가 힘을 모아 복합교육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며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수요에 맞춰 맞춤형 교육을 충족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규모 학술대회, 공연, 전시회 등을 개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주변 정원박람회장을 활용한 페스티벌 개최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