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제10회 신안군 장애인한마음대축제 성료
상태바
제10회 신안군 장애인한마음대축제 성료
  • 고영 기자
  • 승인 2017.09.28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견, 차별을 넘는 큰잔치

▲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신안군지회 주관으로 신안군민체육관에서 제10회 신안군 장애인한마음대축제가 개최됐다.<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은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신안군지회(회장 김기철)의 주관으로 26일(화) 신안군민체육관에서 ‘제10회 신안군 장애인한마음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길호 신안군수와 정광호 신안군의회 의장, 전라남도의회 의원, 신안군의회 의원,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시‧군 지회장 등 내빈들과 장애인을 비롯한 가족,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하여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물놀이, 북한예술단의 공연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흑산면 심동열 씨 등 총 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여 큰 박수를 받았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장애인들이 스스로 좌절하는 일 없이 당당한 자세로 스스로 높이는 자존의 마음으로 사회와 마주서는 의지를 가지기 바란다” 면서 “군에서도 차별없는 장애인 정책을 발굴하여 장애인 정책 우수군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군은 이번 장애인한마음대축제가 장애인들의 자활의지를 다지고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