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전남도 새싹동요제서 담양 우리네어린이집 대상
상태바
전남도 새싹동요제서 담양 우리네어린이집 대상
  • 고영 기자
  • 승인 2017.09.29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재능 발휘․출산 분위기 조성위해 올해 첫 개최

아동들의 잠재능력을 발굴하고 출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열린 제1회 전라남도 새싹동요제에서 담양 우리네어린이집팀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전라남도는 어린이집 아동·학부모·보육교직원 등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전라남도 새싹동요제를 지난 27일 목포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전라남도 새싹동요제는 전라남도가 후원하고 전남어린이집 연합회가 주관한 행사로 총 25개 팀이 참가해 동요로 기량을 겨뤘다.

경연 결과 담양 우리네어린이집팀이 대상을 차지한 것을 비롯해 금상은 여수 연꽃어린이집팀, 은상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팀, 강진 호산나어린이집팀, 순천 샛별어린이집팀 3개 팀이 차지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새싹동요제를 통해 만들어낸 멋진 화음은 서로 화합하고 협력하는 과정에서 상호 친밀감 형성과 협동심을 증진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출산율 감소로 2750년에는 한반도에서 인구가 소멸돼 지구상에서 대한민국이 없어질 것이라는 충격적인 보고서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 속에서 아동들에게 좋은 보육환경 조성과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허강숙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인구절벽이 심각한 상황에서 아이들을 위한 보다 나은 돌봄과 교육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기회를 만들고 출산율 향상과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