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1:34 (월)
목포대, 제8대 총장후보자 초청 간담회 개최
상태바
목포대, 제8대 총장후보자 초청 간담회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8.08.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 총장 후보 박민서, 전호문, 박양균(총추위원장), 박종환, 김학근(왼쪽부터).

국립목포대학교 총장임용추천위원회(이하 ‘총추위’)는 지난 16일(목) 교수평의회 회의실에서 ‘제8대 총장 후보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목포대 제8대 총장선거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총장 후보자 등록을 마친 가운데 박민서(60세, 사회복지학과), 김학근(58세, 윤리교육과), 박종환(60세, 조선해양공학과), 전호문(53, 체육학과) 교수가 후보(이상 기호순)로 최종 등록했다.

이날 간담회는 총장 후보자 4명과 박양균 총추위 위원장 및 위원 등 총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는 앞으로 진행될 공개토론회와 합동연설회의 공통 질의사항, 토론 규칙, 질의․응답 진행 방식, 연구윤리 검증 절차 등이 안내 됐으며 서약서 작성과 좌석․발언 순서 등의 추첨도 이뤄졌다.

특히 이날 간담회는 공정한 선거를 위해 후보자간 합의를 거쳐 결정할 사항을 총추위 측이 후보자에게 전달하고 합의과정을 거치는 시간을 가졌으며, 총추위와 후보자 모두가 목포대 총장 선거의 공정한 진행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목포대 박양균 총장임용추천위원장은 “이번 제8대 총장 선거는 대학 구성원뿐 아니라 많은 지역사회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만큼 오늘 간담회 개최를 외부에 공개하게 됐다”며 “무안군선거관리위원회 위탁 관리를 통해 공정한 선거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대학 구성원의 뜻이 제대로 반영된 유능한 총장이 당선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투표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 제8대 총장 선거는 후보자를 대상으로 오는 23일(목)과 27일(월) 각각 오후 2시에 1,2차 공개토론회를 대학본부 1층 홍보실에서 진행한다. 또한 선거당일인 29일(수) 오전 9시 30분에는 7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후보자 합동연설회를 개최하고 바로 오전 10시(1차 투표)와 오후 2시(결선 투표, 1차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시 1,2위자 대상)에 교수, 직원, 학생을 대상으로 투표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