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8:11 (화)
광주시의회, 한전공대 부지 선정결과 축하 및 상생협력 다짐
상태바
광주시의회, 한전공대 부지 선정결과 축하 및 상생협력 다짐
  • 호남타임즈
  • 승인 2019.01.2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공대 설립 적극 협력”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동찬)는 29일, “한전공대 부지 선정결과에 대한 축하와 대학의 조기건립과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광주시의회는 이날 “한전공대 부지가 나주 부영CC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며, 빛가람혁신도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점에 대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한전공대를 세계적인 에너지 특화공과대학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연구환경과 인프라,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춘 우리 광주의 입장에서는 아쉬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고 의견을 밝혔다.

이어 “하지만 광주와 전남은 한 뿌리이고 더불어 함께할 운명공동체이기에 이번 부지결정을 흔쾌히 수용하며, 한전공대가 조기에 건립되고 세계적 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입장을 더했다.

더불어, “광주전남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광주 군 공항 이전, 빛가람혁신도시 공동발전 기금 조성 등을 위해 양 시도가 함께 온 힘을 다해나가자”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다음은 한전공대 부지 확정에 따른 광주시의회 입장문 전문.

 

<한전공대 부지 확정에 따른 광주시의회 입장>

한전공대 설립을 위해 아낌없이 협력하겠습니다.
한전공대 부지가 나주 부영CC로 선정된 것을 축하드리며, 빛가람혁신도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점에 대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한전공대를 세계적인 에너지 특화공과대학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연구환경과 인프라,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춘 우리 광주의 입장에서는 아쉬움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광주와 전남은 한 뿌리이고 더불어 함께할 운명공동체이기에 이번 부지결정을 흔쾌히 수용하며, 한전공대가 조기에 건립되고 세계적 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습니다.

앞으로도 광주와 전남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광주 군 공항 이전, 빛가람혁신도시 공동발전 기금 조성 등을 위해 양 시도가 함께 온 힘을 다해나갑시다.
2019년 1월 29일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일동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