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구례교육지원청, Wee센터 부모교육 프로그램 사.이.다 운영
상태바
구례교육지원청, Wee센터 부모교육 프로그램 사.이.다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3.2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정소통과 진로방향에 대한 부모교육 진행

▲ 구례교육지원청 Wee센터 부모교육 프로그램.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 Wee센터는 26일(화)부터 27일(수)까지 이틀간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19명을 대상으로 ‘사·이·다(사랑하고 이해하는 다정한 부모)’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이‧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변해가는 사회에 따른 내 아이의 적성에 맞는 진로지도에 도움을 주고 내 아이의 감정을 이해하며 나아가 가족 간 화합을 이루어 건전한 가정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김민 소장(데일리폴리정책연구소)을 초빙해 ‘내 아이와의 감정 소통 & 진로 방향’이라는 주제로 첫째 날 ‘내 아이와의 감정 소통의 시작과 다가가는 방식’, 둘째 날 ‘4차 산업을 대비한 우리 아이의 진로 방향과 미래를 위한 환경 가꾸기’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가 진행 됐다.

이 날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부모의 경청하는 태도가 자녀의 삶과 태도에 큰 역할을 한다는 말에 공감하며, 자녀 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위로 받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윤덕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부모와 자녀 간의 관계 회복과 함께 자녀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자녀와 부모가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부모 교육의 기회를 자주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