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1:34 (월)
한영대학, 사회복지과 M.T 문화혁신 포럼 개최
상태바
한영대학, 사회복지과 M.T 문화혁신 포럼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4.0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주가무 M.T에서 지역사회 봉사 M.T로 혁신, 아름다운 동행 봉사단 발족
매주 금요일을 봉사 Day로 지정, 학생 개인당 100시간 봉사 실천 다짐

▲ 한영대학 사회복지과 M.T 문화혁신 포럼.

여수 한영대학 사회복지학과(학과장 배경희)가 3월 28일 대학 MT 문화혁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럼에서 학생들은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대학가 MT 문화를 선도적으로 혁신하기 위해 MT를 “아름다운 동행 사회복지학과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구봉산에서 자연보호 캠페인을 펼치기로 결정했다.

대학 MT 문화혁신 포럼에서 발제자로 나선 사회복지학과 임미영(2학년) 씨는 “대학 새내기와 재학생들 간의 화합과 단결로 인적 네트워크를 돈돈히 하자는 MT 문화가 신입생 군기잡기, 먹고 마시고 토하는 음주가무 문화로 변질되었고 지적 하고 새내기 들이 건전한 대학생활을 설계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MT로 개선돼야 한다”고 말했다.

봉사팀장인 김경순(2학년) 씨는 “사회복지학과의 특성을 살려 지역사회봉사를 통해 선· 후배 간 친목과 단결을 도모하자고 제안하고 봉사단을 결성해 매주 금요일을 봉사 Day로 지정하여 졸업 때가지 학생 개인당 100시간을 봉사하자”고 제안했다.

이기재(2학년) 씨는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지역사회에서 실천 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자장면 데이트, 독거노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나눔 봉사, 장애인 등반대회 등 학생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체 봉사프로그램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1학년 전서현 씨를 비롯한 새내기 학생들은 “MT에 대한 기대와 설렘도 있었지만 언론에 보도된 MT에 대한 부정적인 내용을 보고 걱정과 우려도 많았다”면서 “오늘 포럼에 참석해보니 학과에 대한 자부심이 생겼고 선배들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해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배경희 학과장은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MT 문화를 혁신하는 것이 자랑스럽다”면서 “MT 문화가 21세기 사회적 가치를 반영하는 공감과 배려, 봉사와 토의 문화 중심으로 개선되어야 하며, 학생들이 제안한 혁신적 MT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