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장성공공도서관, 지역주민과 학생 위한 다양한 강연 개최
상태바
장성공공도서관, 지역주민과 학생 위한 다양한 강연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4.1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박인숙 소장 학부모 특강, 표명희 작가 강연 진행

▲ 장성공공도서관 전경.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오는 4월 17일 박인숙 다우리행복연구소장과 표명희 작가를 초청하여 지역주민과 학생들을 위한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2019년 도서관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오전 10시부터는 박인숙 소장의 학부모 특강, 저녁 7시부터는 표명희 작가의 강연이 진행된다.

박인숙 소장은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평여자고등학교 교장을 역임하고 제1대 전남교육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교육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학부모 특강에서는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자녀로 키우는 행복 부모코칭이라는 주제로 부모와 자녀 관계 대화법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표명희 작가는 2001년 ‘창작과 비평’ 신인소설상 수상에 ‘야경’이 당선되면서 작품활동을 시작하여 ‘3번 출구’, ‘널 위해 준비했어’, ‘1번 국도’ 등의 소설을 집필하였다. 전작 ‘오프로드 다이어리’, ‘하우스 메이트’등을 통해 도시의 소외된 이들을 그려온 작가는 인천 공항 근처 난민 캠프를 배경으로 한 ‘어느 날 난민’으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강연에서는 현재 떠오르는 난민이라는 사회적 주제를 통해 난민을 바라보는 올바른 시각과 존중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나갈 것이다.

김점수 관장은 “학부모 특강과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지역주민과 학생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17일 개최되는 학부모 특강과 작가와의 만남 강연은 학생과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성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jslib.jne.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 (399-1672)로 문의하면 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