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00:52 (화)
장흥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재능기부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재능기부봉사활동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5.0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큰 잔치’에서 꿈을 키우다
▲ 장흥교육지원청이 어린이날 큰 잔치에서 재능기부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은 4일(토)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장흥지회에서 주관하는 ‘어린이날 큰 잔치’에 영재교육원 재능기부봉사활동으로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장흥초등학교에서 열렸으며, 장흥영재교육원 학생 20여 명은 3개 부스에서 재능을 기부하며 부스 참여 학생들과 함께 꿈을 키웠다.

장흥영재교육원은 ‘비행기 글라이더’, ‘태양광 자동차’, ‘LED광섬유 성게’ 만들기를 3개 부스에서 운영하며, 행사에 참석하는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참여 학생들로부터 가장 큰 관심을 받았던 ‘태양광 자동차’는 건전지와 같이 별도의 전력제공 장치가 없이 태양열로 이동이 가능하여 제작 즉시 학생들이 운동장에서 시연해 보며 큰 즐거움을 누렸다.

재능기부로 참여했던 장흥초등학교 학생은 “다른 친구들이 자동차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 있었고 그동안 영재교육원에서 학교와 다른 공부를 하는 것도 재미있었는데, 오늘 행사에서 동생이나 친구들을 도와주는 것이 엄청 뿌듯하고 뭔가 좋은 일을 한 것 같은 기분이 들어 무척 좋았다”며 재능기부 봉사활동 참여 소감을 말했다.

왕명식 교육장은 “앞으로도 장흥영재교육원은 배움을 나눌 수 있는 인성을 기반한 영재교육에 힘쓰고, 지역의 인재를 키우고 지역과 함께해야 한다”며 행사 참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영재교육원 운영 취지를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