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1:01 (월)
전남청소년수련원, ‘갯바람 나들이’ 참여학교 모집
상태바
전남청소년수련원, ‘갯바람 나들이’ 참여학교 모집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6.1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수련활동 일환
▲ 전남청소년수련원 찾아가는 수련활동.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원장 강장만)은 찾아가는 수련활동 갯바람 나들이를 운영할 계획이며 오는 20일(목)까지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수련활동은 사회 지리적 여건이 어려워 청소년수련활동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도서벽지지역 학교 등을 직접 방문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지도자들이 재능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안전활쏘기(펀아처리), 레크댄스, 우드버닝, 두드리, 미니올림픽, 도전 99초 활동 등을 진행하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전하고 올바른 성장발달을 촉진하고 잠재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갯바람 나들이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4년째 실시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수련원의 대표적인 지역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강장만 원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모든 청소년들이 맑고 밝고 활기찬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며 “그 중심에 수련원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며 도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청소년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년 내내 푸른 난대숲과 국내 최대 동백숲, 땅끝 다도해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 위치한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완도군 군외면 삼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는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2014년, 2016년, 2018년 3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아 도 대표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인정받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