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6 18:08 (금)
전남도립대, 박병호 9대 총장 취임
상태바
전남도립대, 박병호 9대 총장 취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4.05 22: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양성 요람․지역발전 디딤돌 되도록 최선”
전남도립대, 박병호 9대 총장 취임식 사진.
전남도립대, 박병호 9대 총장 취임식 사진.

“인재양성 요람․지역발전 디딤돌 되도록 최선”

전남도립대학교는 5일 학생문화복지관에서 제9대 박병호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은 이개호 국회의원과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 송상락 전남도 행정부지사, 김영신 담양군 부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박병호 총장 약력 소개, 총장취임사, 축사, 기념식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참석자 발열 체크 등 건강 상태를 점검한 후 이뤄졌다.

박 총장은 취임사에서 “우리는 지금 경제․사회 전반의 혁신적 변화와, 대입 학령인구 절벽시대 돌입,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라는 중차대한 전환기에 놓여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학생 역량을 최대화하는 맞춤형 명품교육 ▲지역산업과 연계된 특성화 교육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지역 거점대학화에 모든 열정을 쏟아 인재 양성의 요람이자 지역 발전의 디딤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 총장은 전남 광양 출신으로 광주 인성고와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행정학 석사, 성균관대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86년 제30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전남도와 광주시, 행정안전부, 대통령 비서실 등에서 근무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4-06 04:16:25
법이나 교과서자격이 없으면, 입시점수!. 왜구잔재대학은 주권.자격.학벌이 없음.

Royal성균관대(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성대다음 Royal대 예우)는일류,명문끝. 法(헌법,국제관습법).교과서(국사,세계사)>입시점수 중요.논란必要. 국가주권.자격.학벌없이 임시정부요인 개인설립 국민대,신흥대(경희대),인하대(공대)>완충女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공대만),가톨릭대(醫),항공대 後포항공대,카이스트. 그리고 패전국 일본 잔재로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온 왜구잔재 서울대(100번),왜구 초급대출신 부산대.경북대.전남대.이리농림고 후신 전북대 농대가 기반이며 초급대등 병합한 전북대,왜구 초급대출신 시립대,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이 모태

주요기사